Recent Post

서양식 식단은 해마기능과 식욕조절 능력을 감소시킨다

 서양식 식단은 해마기능을 손상시키고 식욕을 조절하는 능력을 감소시킨다고 한다. 

영국 Sussex 대학의 Richard J. Stevenson 박사 연구팀이 진행한 연구에서, 포화 지방과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서양식 식단을 먹은 동물은 해마의 기능장애와 나타났고 식욕 조절 능력이 감소하였다.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서양식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해마기능이 손상되었으며 언어 학습 기능이 떨어졌고 식욕 조절 능력도 감소하였다.

이 연구 결과는 Royal Society Open Science에 게재되었다.


번역: 라엘사이언스 (차돌)
출처: https://www.psypost.org/2020/08/experimental-study-links-western-diet-to-decreased-hippocampal-function-and-reduced-appetitive-control-57815


댓글 없음

아름다운 덧글로 인터넷문화를 선도해 주세요